“따뜻하고 달달한 지역사회돌봄, 진천군장복과 함께해요.”
“따뜻하고 달달한 지역사회돌봄, 진천군장복과 함께해요.”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9.12.1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장복, 지역사회 기관 6개소와 지역사회돌봄 관련 사업 추진
장애인의 통합 돌봄 지원을 위한 구축사업 ‘온달 커뮤니티 케어’ 마련
진천군장복은 12월 11일  ‘장애인의 통합 돌봄 지원을 위한 구축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소셜포커스
진천군장복은 12월 11일 ‘장애인의 통합 돌봄 지원을 위한 구축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이유리 기자] =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한명수)은 지난 11일 ‘장애인의 통합 돌봄 지원을 위한 구축사업’에 참여하는 네트워크 구성기관 6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가 주최하고 진천군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장애인 통합 돌봄지원 구축사업은 ‘온달(따스하고 달달한) 커뮤니티케어’라는 주제로 복지관 네트워크 구성기관 6개소가 참여했다.

이날 참여한 구성기관은 진천주거복지센터 두꺼비하우징, 진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천여성취업지원센터, 진천군보건소, 미다래밑반찬 등 6개 기관이다. 앞으로 업무협약체결과 네트워크 회의를 통해 돌봄이 필요한 성인 재가장애인 3가구의 주거환경 개선, 일상생활훈련, 식생활 개선 등 다양한 돌봄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진천군장애인복지관 한명수 관장은 “온달 커뮤니티케어 사업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생활시설 입소를 방지하고 지역사회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통합돌봄)란 노인 및 장애인 등 사회약자들에게 지역사회 내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는 정부 중점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