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거리도 한달음에 달려갑니다!
먼 거리도 한달음에 달려갑니다!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0.04.1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남부장복, 맞춤형키트 13개 가정에 전달
건강상태 따라 일반식, 유동식 구분해 지원
충남남부장복이 저소득장애인가정 13곳에 식료품과 생필품이 담긴 맞춤형 키트를 전달했다. 소셜포커스
충남남부장복이 저소득장애인가정 13곳에 식료품과 생필품이 담긴 맞춤형 키트를 전달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지난달 저소득장애인 가정 19곳을 방문해 긴급지원에 나섰던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이 다시 한 번 13개 가정을 들러 맞춤형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생계가 곤란해진 저소득장애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외출이 장기간 제한되면서 느낄 수 있는 무력감을 해소하고자 진행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는 일손을 도왔다.

복지관은 장애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식료품 품목을 달리 꾸렸다. 일반 식사가 가능한 장애인 가정에는 햇반, 라면, 참치캔 등 간편조리식품을, 일반 식사를 할 수 없는 장애인에게는 죽, 두유 등 유동식을 지원했다. 비누, 치약칫솔세트, 샴푸 등의 생필품도 빼놓지 않았다.

키트를 전달받은 박○○씨는 “이렇게 먼 거리까지 방문해주시리라 생각지 못했다”며 “평소 끼니를 해결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죽과 두유 등 섭취가 편한 음식들을 준비하신 세심한 배려에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이 점차 소강상태에 접어들고 있지만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가정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경제적 지원 뿐만 아니라 심리적 지원에도 힘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남부장복이 전달한 물품들.
충남남부장복이 전달한 물품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