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공단-해양수산부 장애인고용에 돛을 올린다!
고용공단-해양수산부 장애인고용에 돛을 올린다!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04.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고용 확대ㆍ장애친화적 근무환경위해 업무 협약 체결
장애인고용증진 협약식에서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사진 왼쪽)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해양수산부가 지난 14일 장애인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별히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로 각 기관 회의실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됐다. 

해양수산부는 정부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앙행정기관으로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느껴 이를 수행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그동안 공무원 채용 시 장애인 전형 및 중증장애인 경력채용을 실시해 장애인 의무고용률 3.4%를 초과한 바 있다. 그러나 근무 직종이 단순 사무나 노무 비율이 높고 기술ㆍ기능직 자격증을 소지한 장애인 공무원 비율이 낮아 장애인이 공직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는 지적이 따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채용 직무를 확대하고 장애인들의 공직 진출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각 소속기관에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고 인사담당자 고충상담 교육을 진행해 장애인이 공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해양수산부와의 협약 체결로 공직 진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고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며 “공단은 해양수산부가 장애인고용을 통해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