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장협, 2023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 개최
경기지장협, 2023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 개최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12.1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작가 문화예술 샌드아트 공연… 신규사업 성과 보고
광명시지회 ‘올해 최우수지회’ 영예, 우수지회는 용인시지회 선정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희망디딤돌 후원금 500만원’ 전달
김기호 경기지장협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경기지장협)는 지난 6일 이비스 수원 베르사이유홀에서 지체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2023 경기도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이기형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김영희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과장, 박노일 경기지장협 후원회장 및 경기도 31개 시군지회 관계자 등 23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 앞서 샌드아트 장애인작가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맞춤형 일자리 토크쇼, 2023년 사업성과 보고회를 진행했다. 2023년 사업성과 주요 내용은 ▲고령장애인쉼터 ▲편의증진의 날 지정에 따른 조례안 및 사업연구 ▲모두의 통행로 ▲버스정류장 승하차 및 보행환경 실태조사 ▲장애공감도시 ▲권리중심형 일자리 등이다.

이어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 표창 등 16명의 장애인복지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 이기형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에게 감사패를, ㈜광일토건환경 대표 및 경기도장애인식개선교육원에 공로패를 전달했다. 광명시지회가 지역장애인 인권신장과 복지실현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지장협 31개 시군지회 중 최우수지회 영예를 차지했다. 용인시지회가 우수지회 상을 받았다.

경기지장협은 이날 행사에서 저소득 장애인 가정 지원을 위한 특별순서도 마련했다. 경기지장협 후원회에서 각 50만원을 후원하는 ‘희망디딤돌 후원금’을 10명에게 전달했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대회사에서 “2023년 경기지장협은 숨 가쁘게 달린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둔 한 해였다. 31개 산하지회 임직원들과 경기지장협이 조직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건강한 새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장애인맞춤형일자리 토크쇼 및 샌드아트공연 순서를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행사에 참석한 내빈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