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인권 N행시 짓고 크리스마스 영화 관람하자!
장애인 인권 N행시 짓고 크리스마스 영화 관람하자!
  • 진솔 기자
  • 승인 2021.12.0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초록여행, 세계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인권’ N행시 이벤트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기아 초록여행은 12월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세계 장애인의 날! 의미있는 시, 재미있는 문화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계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전 세계 장애인의 복지와 재활을 향상하기 위한 날이다. UN이 1992년부터 시행해 매년 12월 3일을 기념일로 정했다. 초록여행은 신체적, 경제적인 이유로 여행을 하지 못하는 장애인에게 무상으로 편의장치 개조차량을 대여하고 있어,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해 본 이벤트를 기획했다.

 초록여행 회원(장애인·비장애인 무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2월 12일까지이며,  총 10명을 선정해 문화활동을 위한 영화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12월 14일 개별 연락 및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초록여행 홈페이지(http://greentrip.kr/) 응원메세지 게시판에 제시어(장애인, 인권)를 사용한 삼행시 또는 이행시를 등록하면 된다.

 기아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들의 이동권을 향상하기 위한 기아의 국내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2012년 출범하여 지금까지 약 9년간 6만여 명에게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기아 초록여행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주 1회 연막 살균소독과 매일 분무소독을 시행 중이다. 차량 이용 시 ‘마스크 미착용’, ‘37.5도 이상의 체온’, ‘14일 이내 해외여행 이력’이 있는 경우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또한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여행후기 작성 시 이용일 추가, 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 부여)를 시행하며 안전한 여행을 위해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