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2021년 제3회 혁신현장 이어달리기' 개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2021년 제3회 혁신현장 이어달리기' 개최
  • 진솔 기자
  • 승인 2021.12.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혁신 우수사례 발표
고용노동부, 장애인 훈련시설 '코로나19 특별방역 현장점검' 실시
17일 서울남부장애인훈련센터에서 '2021 제3회 혁신현장 이어달리기'를 개최했다.(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12월 17일 서울 영등포구의 서울남부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제3회 혁신현장 이어달리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혁신현장 이어달리기' 는 고용노동부 및 산하기관의 정부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올해는 고용노동부 주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4개 기관에서 개최되고 있다.

공단은 ▲중복발달장애인의 직업훈련 ▲이커머스 산업 장애인 직무개발 ▲여성 청각장애인 네일케어 일자리 창출 사례를 혁신 성과로 발표했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같은 날 ‘코로나19 특별방역 현장점검’도 실시하였다. 고용노동부 박성희 기획조정실장은 장애인 훈련현장의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시설 이용자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특별방역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당부했다. 아울러, 방역조치로 인한 상시이용 시설에서의 국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세심하게 살펴보고, 필요한 조치들을 신속히 취할 것을 요청했다.

조향현 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장애인 일자리를 지키기 위한 공단의 혁신 노력들이 인정받아 오늘 사례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을 통해 정부혁신에 앞장서는 기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