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친환경 여행' 떠나요!
기아 초록여행, '친환경 여행' 떠나요!
  • 진솔 기자
  • 승인 2022.01.1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여행문화 확산ㆍ장애인 여행 활성화 도모
1월 26일까지 초록여행 홈페이지에서 신청
ⓒ초록여행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기아차의 국내 대표 사회공헌사업 기아 초록여행은 12일 2022년 새해를 저탄소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해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전했다.

이는 최근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장애인 여행과 친환경을 접목해 저탄소 여행 문화 확산과 인식 제고에 앞장서고, 장애인 여행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초록여행은 올해 첫 시도로 운영 전반에 친환경 요소를 접목한다.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시 친환경 가방, 친환경 주방용품, 에코백 등으로 친환경 선물을 확대,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여행 시 제공되는 간식과 차량에 사용되는 용품 일체도 친환경 제품을 도입한다.

특히 저탄소 여행문화 확산을 위해, 매월 진행되는 경비지원 여행도 친환경을 주제로 진행된다. 초록여행은 현재 ‘친환경 숙소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3월 경비지원 여행을 1월 26일까지 모집 중이다.

여행인원은 정부의 방역조치 방안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초록여행 사무소가 있는 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릉에서 출발 가능한 총 7가정을 선정하며, 전동휠체어ㆍ전동스쿠터 탑재 가능한 카니발 차량과 유류 완충, 여행경비 30만 원과 요청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선정자 발표는 1월 28일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초록여행 홈페이지(www.greentrip.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초록여행 차량은 차량 내 감염 예방을 위해 주 1회 연막 살균소독과 매일 분무소독을 시행 중이다. 정부의 생활 방역 세부지침에 따라 초록여행 이용 시 마스크 미착용, 37.5도 이상의 체온, 14일 이내 해외 여행이력이 있는 경우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