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 사업’ 위탁기관 공모
‘2022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 사업’ 위탁기관 공모
  • 진솔 기자
  • 승인 2022.01.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공단, 강사활동지원 등 총 6개 분야 위탁기관 모집
문화체험형 교육 분야에선 비수도권 우대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1월 27일까지 ‘2022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 사업’ 위탁기관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 사업은 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해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번 2022년 교육 지원 사업 공모는 강사활동지원, 지역맞춤형 교육 캠페인, 교육 홍보, 교육 모니터링, 교육연구ㆍ개발, 문화체험형 교육 등 총 6개 분야로 진행된다. 선정된 기관은 연도 말까지 위탁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문화체험형 교육 분야의 경우, 비수도권 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해 비수도권에 소재하거나, 비수도권을 중심으로 교육 활동을 전개하고자 하는 기관을 우대해 선정할 계획이다.

각 사업 분야의 공통적인 신청 자격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 사업을 수탁 받아 추진할 수 있는 물적·인적자원을 갖춘 비영리 법인이어야 한다. 문화체험형 교육 분야에 지원하려면 이에 더해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시행규칙 제4조의2에 따른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이어야 한다. 단, 인식개선 교육기관이 아닌 경우 인식개선 교육기관과 협업 형태로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공단 인식개선센터로 1월 27일 18시까지 방문 또는 등기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 및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포털(edu.kead.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