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소외 없는 문화강국 실현과 국민의 문화 향유 위해”
“장애인 소외 없는 문화강국 실현과 국민의 문화 향유 위해”
  • 진솔 기자
  • 승인 2022.02.0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장애인예술정책지원본부 임명장 수여식ㆍ장애예술인 현장 간담회
김예지 의원, 임명장 수여 후 장애예술계 활성화 방안 논의
국민의힘 직능총괄본부 장애인예술정책지원본부 김예지 본부장 ⓒ김예지 의원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국민의힘 직능총괄본부 장애인예술정책지원본부 김예지 본부장(비례대표)은 9일 ‘장애인예술정책지원본부 임명장 수여식 및 장애예술인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장애예술계 주요 인사가 참여한 장애인예술정책지원본부 소속 부본부장, 단장 등 20여 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장애예술계와 현장 장애예술인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장애예술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조경태 직능총괄본부장이 영상 축사를 통해 축하 인사와 대선 필승 결의를 독려할 예정이고, 김예지 본부장이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임명장 수여 대상자로는 방귀희 한국장애예술인협회 대표, 신동일 한국장애인문화협회장, 이병돈 前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장을 비롯해 장애예술인 당사자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예지 본부장은 “국민의 뜻대로 새롭게, 꿈과 희망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장애예술인이 소외되지 않고 문화강국 실현과 국민의 문화 향유에 공헌하는 존재로서 자신의 능력과 의사에 따라 활동의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또한, 행사에서 논의될 고견을 귀담아듣고, 장애예술 발전 방향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본 행사는 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층 제2소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코로나19 인원 제한으로 수여 대상자와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 현장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