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방이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 개최
송파구방이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 개최
  • 진솔 기자
  • 승인 2022.02.0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4일까지 이메일 접수
수상작은 한 달간 VR 전시 예정
카드뉴스 공모전 포스터 ⓒ송파구방이복지관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송파구방이복지관은 ‘제 3회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 작품 접수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본 공모는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장애인식개선을 목적으로 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사는 지역사회 ▲장애인의 권리 ▲장애인에 대한 편견ㆍ차별이다. 참여자는 이 중 원하는 한 가지 주제를 택해 한 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카드뉴스를 제작할 때는 장당 700X700 픽셀, 총 5장에서 10장 분량을 준수해야 한다. 그 외 카드뉴스 표현 방식은 뉴스, 웹툰, 인포그래픽 등 다양하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 가능하나,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또한 지난 2회 동안의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 대상 수상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발, 총 상금 150만 원이 주어지며 심사 결과는 4월 8일 송파방이복지관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송파구방이복지관은 “공모전 수상작에 한해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 온라인 VR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공모전 관련 내용은 송파구방이복지관 홈페이지(http://bangiwelfare.or.kr/) ‘방이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문의는 기획홍보팀 김부현 사회복지사(02-6953-182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