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장협 장흥군지회, ‘백세건강 이불세탁소’ 개소
전남지장협 장흥군지회, ‘백세건강 이불세탁소’ 개소
  • 진솔 기자
  • 승인 2022.02.09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개소식 및 현판식 진행
장흥군 내 독거노인에 무료 이불빨래 서비스 제공
장흥군 정종순군수와 전남지체장애인협회 김기철협회장 및 임직원이 8일 ‘백세건강 이불세탁소’개소식 현판식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장흥군지회(이하 장흥군지회)는 8일 ‘백세건강 이불세탁소’를 개소하여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계절 무료 이불빨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불빨래 서비스는 이불 세탁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의 삶의 질을 개선코자 장흥군에서 기획했으며, 이를 장흥군지회가 위탁받아 지역 독거노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흥군지회는 지역 장애인을 신규 채용해 세탁물을 수거하고, 빨래 및 자외선 살균건조 등을 진행 후 독거노인 가정에 직접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종순 장흥군수(왼쪽)와 장흥군지회 정희기 지회장이 독거노인 거주 자택에 방문해 세탁물을 수거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장흥군과 장흥군지회가 함께하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시기, 빨래 서비스를 통해 장흥군 독거노인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통한 따뜻한 보금자리 마련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향후 중증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도 이불빨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흥군의 독거노인 5,200여 가구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수거 배달을 통한 가정방문으로  독거노인의 건강과 안부도 함께 수시로 돌보게 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 및 현판식에 참석한 정종순 장흥군수는 “장흥군의 사회적 약자에게 제공되는 복지서비스가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타지역으로 빠르게 확대될 수 있도록,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임직원분들이 최선을 다해달라”고 격려와 부탁의 말을 전했다.

이불빨래 서비스는 장흥군 읍ㆍ면사무소 복지팀, 장흥군청 노인아동과 또는 장흥군지회를 통해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