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패럴림픽대회 한국 선수단 선전 다짐
2022 베이징 패럴림픽대회 한국 선수단 선전 다짐
  • 진솔 기자
  • 승인 2022.02.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이천선수촌 대강당서 결단식 가져
82명의 선수단, 동메달 2개 목표
22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열린 2022 베이징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지난 올림픽의 열기를 이어받은 베이징패럴림픽대회 선수단이 22일 대회 선전을 다짐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이날 오후 3시, 이천선수촌 대강당에서 ‘2022 베이징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결단식은 선수단 안전을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yZIJMV3faBE)을 통해 행사 전체를 생중계했다.

본 행사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주원홍 부회장, 윤경선 선수단장,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을 비롯해 종목별 선수ㆍ지도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주원홍 부회장의 개식사를 시작으로 윤경선 선수단장 출정사, 김정숙 여사의 격려사, 훈련영상 상영 및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주원홍 부회장이 개식사를 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주원홍 부회장은 개식사를 통해 “총 82명의 선수단 모두가 우리나라 장애인체육 역사를 다시 써나가는 주인공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마지막까지 경기장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선수단을 응원했다.

윤경선 선수단장은 “펜데믹 속에서 우리 선수단은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사명감을 잊지 않고 하루도 빠짐없이 훈련에 매진해 왔으며, 이번 대회에서 목표를 달성해 국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겠다”고 출정사를 밝혔다.

이어서 김정숙 여사가 영상을 통해 격려사를 전달했다. “스스로 길을 만들며 나아가는 선수단이 차가운 빙판과 설원 위에서 수없이 넘어지고 일어나기를 거듭하며 흘렸을 땀과 눈물에 박수를 보내며, 반드시 건강하고 안전하게 다녀오라”며 선수단을 향한 당부와 응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은 3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에 총 82명의 선수단(선수 32명, 임원 50명)이 출전하며, 오는 25일 중국 베이징으로 출국한다. 선수단은 이번 대회 휠체어컬링과 알파인스키, 노르딕스키에서 가능성을 열어두고 동메달 2개 획득을 목표하고 있다.

 

베이징패럴림픽대회 선수단 결단식에서 윤경선 선수단장이 단기를 흔들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