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애인민원상담센터, ‘2018 사례보고대회·간담회’ 가져
경기장애인민원상담센터, ‘2018 사례보고대회·간담회’ 가져
  • 노인환 기자
  • 승인 2018.12.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는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대강당에서 ‘2018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사례보고대회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의 부설인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센터장 김기호, 이하 민원상담센터)는 13일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대강당에서 ‘2018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사례보고대회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상담원 표창 ▲우수사례 발표 ▲커뮤니티케어 교육 ▲장애등급제 폐지 설명 ▲민원상담센터 운영·상담 애로사항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상담원 표창으로는 고양시센터 김기향 선임상담원 외 7명이 수상을 했다. 우수사례는 총 9개 상담센터가 발표했으며 이동·고용연계, 장애인주차스티커 발급 여부 등 장애인들의 고충 민원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또한 민원상담 실무에 필요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커뮤니티 케어'와 당사자들의 최대 현안 이슈인 '장애등급제 폐지'에 대한 정책적 내용을 교육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기호 센터장은 “이번 사례보고대회 및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들이 어떤 고충을 가지고 있는지 또 그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를 함께 공유하고, 정부의 복지플랜에 발맞춰 나아가기 위해 내년에는 더욱 질 높은 상담이 이루어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