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동행,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따뜻한동행,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진솔 기자
  • 승인 2022.03.0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장애인 당사자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따뜻한동행이 글로벌 건설사업관리 기업 한미글로벌과 함께 ‘2022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장애 아동ㆍ청소년과 20~30대 청년 장애인이다. 따뜻한동행이 설립 시점부터 매해 진행하고 있는 본 사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있고, 꿈을 향한 열정이 있는 장애인 당사자가 사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시작됐다.

따뜻한동행은 지금까지 198명의 장애인 당사자에게 개인별 장애 특성에 맞는 첨단 의족, 안구 마우스, 전동 휠체어 등을 지원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한국의 스티븐 호킹으로 불리는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 이상묵 교수와 함께 역량 있는 장애 청년들을 선발해 음성으로 코딩할 수 있도록 맞춤형의 컴퓨터 사용 환경을 지원한 것은 물론, 지속해서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시청각장애인 중 최초로 박사 학위를 취득한 조영찬 박사 역시 따뜻한동행을 통해 첨단보조기구를 지원받은 바 있다.

그는 “많은 책을 점자화하는 것이 힘들어 공부를 포기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따뜻한동행으로부터 첨단보조기구를 지원받아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저와 같은 시청각 중복 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감사인사를 전했다.

올해 12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따뜻한동행 홈페이지(https://www.walktogether.or.kr/)에서 5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따뜻한동행은 서류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지원자의 역량 ▲성장 가능성 ▲지원의 필요성과 활용 계획 등을 평가,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문의는 070-7118-192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