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블랙야크, 등산관광 활성화 맞손
서울 강북구-블랙야크, 등산관광 활성화 맞손
  • 진솔 기자
  • 승인 2022.03.0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등산관광센터 개관 앞두고 전방위 홍보
(왼쪽부터) 박겸수 강북구청장,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 ⓒ서울관광재단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서울관광재단은 강북구청 및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와 지난 3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도심 등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박겸수 강북구청장,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이 참석했다.

강북구는 전 세계적으로 드문 도심 속 자연공원인 북한산 국립공원을 품은 서울의 대표 등산 관광 지역으로 손꼽히는 자치구 중 하나다. 또, 블랙야크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강북구 내에서 등산화 대여소를 운영하는 등 강북구 내 등산관광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다진 기업이다. 이번 3자 업무협약은 서울 도심관광센터 운영 및 관련 콘텐츠 개발 등 서울의 도심 등산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해외 홍보마케팅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도심등산관광센터 개관시기와 입지는 미정이며, 현재로선 오는 6월께 서울 강북구 우이동  블랙야크 BAC센터 입주 후 개관이 유력하게 거론된다.

이들 기관은 산으로 둘러싸인 서울의 지형적 특성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홍보하고 서울만의 등산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서울도심 등산 관광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다.

업무협약식에 이어 서울관광플라자를 투어하고 앞으로 추진할 서울 도심 등산관광센터 운영 등 산악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주요 사업계획들에 대해 논의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서울 등산관광 활성화와 등산관광센터 개관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서울의 이색적인 자연환경을 관광자원화 해, 국내외 관광객들의 지속가능한 생태관광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