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산불 이재민에 따뜻한 손길 잇따라
강원 산불 이재민에 따뜻한 손길 잇따라
  • 진솔 기자
  • 승인 2022.03.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장협, 피해 지역 복구 위한 성금 전달
이종성 의원 현장 방문해 피해 주민 위로
국민의힘 이종성 국회의원은 15일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동해시지회를 방문해 강원 산불 피해를 입은 장애인 가족을 위로했다. ⓒ이종성 의원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산불 피해자의 일상 복구를 위한 지원이 이어지는 가운데,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이하 강원지장협)도 힘을 보탰다.

강원지장협은 15일, 김흥수 협회장과 산하 동해시지회 이세우 지회장, 삼척시지회 김진석 지회장이 함께 동해 산불 피해 현장을 찾았다.

이들은 이번 산불로 살고 있는 주택이 전소되는 피해를 입은 강원지장협 동해시지회 회원 2명에게 성금 445만 원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이날 피해 주민에 전달한 성금은 강원지장협과 18개 시ㆍ군 지회가 동해안 산불피해 지역 복구를 돕기 위해 정성으로 모은 것이다.

강원지장협 김흥수 협회장은 “현장에 와서 직접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피해 면적이 넓고, 주택까지 전소된 현장을 보니 마음이 너무 아프다”며 “그럼에도 인명피해가 없었던 것은 불행 중 다행”이라며 피해를 입은 장애인들을 위로했다. 

 

오랜 시간 지속된 산불로 전소된 동해시의 주택 ⓒ이종성 의원실

같은 날 동해시지회에는 국민의힘 이종성 의원도 방문했다. 이종성 의원은 산불 피해 현장에서 이재민들을 직접 만나 소통하며 위로한 후 성금을 전달했다.

이종성 의원은 동해시지회 외에도 동해 망상수련원을 방문해 피해 주민들을 살폈다.

그 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산불 피해 현장을 복구하기 위해 애쓰는 모든 이들에 고마움을 표하며, “주민들이 일상으로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 뿐 아니라 국민 모두가 함께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성 의원이 강원 산불 피해 주민을 위로하고 있다. ⓒ이종성 의원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