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이용 가능한 키오스크 개발 추진한다
장애인 이용 가능한 키오스크 개발 추진한다
  • 진솔 기자
  • 승인 2022.04.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장협-하나시스㈜ 4일 업무협약
장애인의 관점에서 제품 개발 기대
4일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하나시스㈜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 개발을 위해 협회와 산업체가 손을 잡았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기지장협)는 4일 경기지장협 회의실에서 하나시스 주식회사(이하 하나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시스㈜는 Point of Sales(POS, 판매시점 정보관리) 및 키오스크, 스마트밴딩머신, 산업용 PC를 직접 개발‧제조‧판매하는 IT 제품 전문 기업으로 POS 업계 최초로 2016년부터 대한민국 정부의 자원 회수정책에 동참을 하고 있다.

아울러, 환경성보장제(EcoAS) 도입, 유럽연합(EU)의 유해 물질 사용제한 지침 등을 준수하며 POS, 키오스크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동협력을 통한 기술개발의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이를 계기로 장애인의 관점에서 키오스크 사용이 용이한 제품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양 기관 관심사항에 대한 공동이익의 제품이나 서비스 개발 추진을 통한 공동 협력 ▲국내외 과학기술분야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 지식, 정보 등의 협력 ▲정부, 지자체 및 기업 연구과제 추진을 위한 ‘산업체-협회’ 협력 ▲연구개발 성과 확산을 위한 사업적 상호 협력 ▲기타 업무 협력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하나시스㈜ 이정용 대표이사는 “안양에서 수원을 오고 가며 같이 일할 수 있는 단체를 찾고 있었는데 마침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가 이사 와서 더 가까이 함께 일할 기회가 생겨서 좋다”며, “앞으로 일회성이 아닌 같은 방향으로 뜻을 모아서 불편을 느끼시는 모든 분에게 우리의 기술을 통해 평등한 기회 제공에 힘쓰고 싶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했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우리 협회가 이사를 온 지 얼마 안 됐는데 이렇게 하나시스㈜와 업무협약을 가지게 돼 인연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 장애인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두 기관의 협력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경기지장협은 경기도장애인종합민원상담센터, 경기도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 경기도장애인이동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장애인당사자 장애인인식개선 강사 양성 사업, 장애인택시운전원양성사업,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 등의 사업을 운영하며 지체장애인의 권리와 고용보장 및 일상생활 속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