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사고로부터 교통약자를 지키는 법 배웠어요!
화재사고로부터 교통약자를 지키는 법 배웠어요!
  • 진솔 기자
  • 승인 2022.05.1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서북소방서, 충남지장협 천안시지회에 소방안전 교육
한화솔루션,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차량용 소화기 80대 후원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한화에스테이트 운영지원센터는 천안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소화기 80대를 전달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천안시지회(천안시지회)는 9일 ‘교통약자를 위한 맞춤형 소방안전 솔루션’을 진행했다.

천안서북소방서가 주최한 이번 소방안전교육은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한화에스테이트 운영지원센터가 후원했다. 

천안시지회는 이날 지회 교육실에서 천안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직원과 함께 천안서북소방서 남현경 예방총괄팀장이 주도하는 교육을 받았다.

천안시지회의 차량을 운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차량용 소화기 사용법 교육 등이 실시됐다.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한화에스테이트 운영지원센터는 이번 맞춤형 소방안전 솔루션을 위해 교통약자를 위한 차량용 소화기 80대를 천안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후원했다. 당초 약속했던 70개에서 10개가 더 추가됐다.

천안서북소방서 남현경 예방총괄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고 있는 요즘, 특별교통차량 이용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용자분들이 보다 안전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천안시지회 박상희 사무국장은 “교통약자에게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면 보통의 상황보다, 또 교통약자가 아닌 이들보다 더 큰 긴장과 다급함을 느낀다”며 ”앞으로 이러한 시간을 많이 갖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안전한 교통약자이동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천안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차량 운전자가 차량용 소화기 사용법을 익히고 있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