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장협,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
강원지장협,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
  • 진솔 기자
  • 승인 2022.05.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상담원, 직원, 지회장 등 80여명 대상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는 12~13일 종사자 직무교육을 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강원지장협)이 협회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했다.

12~13일 홍천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있었던 ‘2022년 제1차 종사자 직무교육’에는 강원지장협 산하 및 18개 시·군 지회장들을 비롯해 각 장애인종합상담실과 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편의센터) 종사자 등이 참여했다.  

교육에 앞서 한국지체장애인협회(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이 격려사를 했다. 이후 장애인복지 발전을 통한 장애인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특강도 진행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장애인종합상담실, 편의센터, 시·군 지회장으로 대상자를 나눠 교육을 진행, 전문성 있는 맞춤형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40여 명의 장애인종합상담실 상담원들은 한림대학교 부속 한림청소년자립지원관 최경원 실장으로부터 ‘슬기로운 사례관리’라는 제목으로 5시간 동안 집중 교육을 받았다.

편의센터 직원 대상으로는 한국편의시설기술원 이진욱 원장이 ‘장애인편의시설의 이해’를 주제로 교육에 나섰으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시각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이진원 센터장이 ‘시각장애편의시설의 이해 및 현장 적용’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교육에 참여한 편의센터 종사자는 30여 명이다.

시·군 지회장에게는 지장협 중앙회 박종현 국장이 ‘조직관리의 이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본부 정해영 기업지원부장이 ‘장애인의무고용제도와 고용장려금의 이해’를 주제로 교육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김광환 중앙회장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협회에서 일하며 갖춰야 하는 마음가짐을 배우고 능력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등 긍정적인 소감을 남겼다.

강원지장협 김흥수 협회장은 “전국 최대 장애인 당사자 단체인 우리 지장협은 끊임없는 교육과 훈련을 통해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강원도 내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권익증진에 앞장서며, 그들의 삶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협회가 되겠다”라고 했다.

 

교육 내용을 경청하고 있는 협회 종사자들 모습.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