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잠재력, 부모교육 받으며 알아봐요!
우리 아이 잠재력, 부모교육 받으며 알아봐요!
  • 진솔 기자
  • 승인 2022.05.1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장복, 장애아동 부모 대상 교육 실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내달 8일부터 장애아동 부모교육을 비대면 진행한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성남장복)은 6월 8일부터 같은 달 29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우리아이 잠재력을 이끄는 반응성 상호작용- RT 부모교육’을 주제로 한다. 

성남장복은 아동심리학 전문가인 김정미, 김선미 강사를 초청,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반응성 상호작용 교육은 가정 내에서 부모가 장애아동의 행동을 이해하고, 아동의 발달 촉진을 위한 반응 육아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장애아동 자녀 양육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 대신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성남장복 관계자는 “장애아동 부모와 전문 강사의 질의응답을 통해, 발달장애 자녀 양육에 있어서 어려움을 함께 이야기해보고 지원 방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교육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장애아동 부모이며, 참가 가능 인원은 총 10명이다.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이는 성남장복 기능향상팀(031-720-2830)으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내달 3일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