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대 맞춤형 리더십 찾는다
새 시대 맞춤형 리더십 찾는다
  • 진솔 기자
  • 승인 2022.05.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공단-리더십학회, 리더십 역량강화 업무협약
24일 공단 조향현 이사장(왼쪽)과 대한리더십학회 윤석화 학회장이 리더십 실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공단)은 24일 대한리더십학회와 디지털 전환시대 변혁적 리더십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두 기관은 디지털 전환시대를 맞아 효과적이고 선도적인 리더십 실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리더십 역량 향상을 꾀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내용은 ▲리더십 교육 ▲리더십 컨설팅 ▲리더십 관련 연구 조사 ▲ESG경영 실천을 위한 교육 및 관련 활동 실시 등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공단이 대한리더십학회와 함께 리더가 갖춰야할 적합한 역량에 대해 심도 있는 공동 논의를 시작하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공단은 지속적인 연구와 다양한 활동으로 디지털 전환시대에 빠르게 적응하고, 장애인 고용 시장을 선도해 장애인 고용 패러다임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했다.

대한리더십학회 윤석화 학회장은 “공단과 학회의 협력을 통해 공단 임직원들의 리더십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며, “나아가 우리 사회의 다양성을 아우르고 승화·발전시킬 수 있는 리더십 모델을 공단과 함께 개발하고 전파하는 협력관계를 만들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