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계 트렌드 맞춘 인식개선 호응”
“장애계 트렌드 맞춘 인식개선 호응”
  • 진솔 기자
  • 승인 2022.05.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장협, 장애인식개선 강사 보수교육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 긍정평가 93%
김강원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정신건강권리옹호센터장이 장애인 인권에 대해 설명 중이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지장협)는 24일, 장애인식개선교육 양성강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2022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 보수 교육’을 했다.

올해 교육은 장애인식개선 강사가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내용은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 이해와 장애인식개선교육 현황 ▲장애인권과 장애 차별 ▲장애감수성 실천법 ▲미디어 활용 장애인식개선 등이다.

특히, 서울시교육청 특수교육과 임효순 장학사,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정신건강권리옹호센터 김강원 센터장, 국가인권위원회 장애차별분야 김효진 전문위원, EBS ‘세상을 비집고’ 최복희 PD 등을 강사로 초빙해 전문성을 높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강사는 “각 분야 전문가에게 듣는 깊이 있는 교육 내용이 만족스러웠고, 매년 보수교육 과정의 밀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체 참가자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도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87%다. 

‘더 많은 지식을 얻었다’, ‘교육이 도움이 됐다’고 응답한 비율은 93%로 나타났다.

지장협 홍현근 사무총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계 트렌드를 익히고 감수성을 길러 올바른 인식개선 교육 활동을 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우리 협회도 장애인식개선교육기관으로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강사들 활동이 더 활발해지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지장협은 2016년도부터 장애인 당사자 중심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를 양성해 오고 있다. 인식개선교육 강사의 기본 소양과 전문지식, 강의 기술 향상을 위해 연 1회 정기 보수교육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