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12개 기관·기업 장애인 고용 ‘맞손’
충남 12개 기관·기업 장애인 고용 ‘맞손’
  • 진솔 기자
  • 승인 2022.06.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장복, 2개 특수학교(급), 9개 사업체와 업무협약
14일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협약식에 참석한 기관, 기업 관계자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홍성장복)은 충남지역 특수학교(급), 홍성·예산·서산 지역 사업체와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 취업 준비 능력 향상 지원과 고용확대 차원이다.

이날 예산꿈빛학교, 예산전자공업고, 충남도서관, 홍성유기농영농조합, ㈜더휴 충남지사, 농협회사법인 ㈜홍담, ㈜그린산업, 명창악기, 카페 라온, 도원헤어시티 2호점 등 11곳이 참여했다.   

이들은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보장 지원 ▲장애 유형별 맞춤형 신규 일자리 발굴 및 보급 ▲근로연계를 통한 장애인복지 실현 및 자립생활 활성화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

학교(급)는 학생들의 개인 특성을 파악하여 현장 직무지도에 도움을 주고, 기업체는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개발하고 지원하는 식이다.

홍성장복 복천규 관장은 “장애인을 위한 협회나 복지시설들이 장애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이뤄지고 있는 시점이지만, 취업에서만큼은 아직까지도 불평등이 남아 있다”며 “이번 협약의 목적은 장애인 채용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의 변화를 통해, 장애인 채용을 활성화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데 있다”고 했다.

이들 기관과 기업은 향후 장애학생과 성인 장애인들이 사회진출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경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