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장협 김천지회, 여성장애인 지역문화 탐방
경북지장협 김천지회, 여성장애인 지역문화 탐방
  • 진솔 기자
  • 승인 2022.06.2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후원으로 오미자 터널, 단산 모노레일 체험
문경을 찾은 경북지장협 김천지회 여성 자조모임.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김천지회)는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지원사업에 선정, 16일 문경 문화탐방에 나섰다.

‘2022 여성자조모임 문화탐방’으로, 여성장애인 4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45인승 버스 1대와 운행기사를 비롯해 톨게이트비, 주차료, 유류비 등 버스 운행 비용 일체를 지원했다.

참여자들은 문경의 관광 명소 중 하나인 오미자터널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전국 최장거리(왕복3.6㎞) 단산 모노레일을 체험했다. 단산은 옛날 신선들이 하늘에 기도를 올리기 위해 쌓은 거대한 제단 같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참여자들은 하늘이 맞닿는 단산에 올라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했다.

한 참가자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으로 한 장거리 외출인데, 오랜만에 집을 벗어나 여러 가지 체험하고 관람하니 어릴 적 소풍 온 것처럼 마음이 설렌다”며 “이런 자리가 마련된 것에 감사하며, 코로나19가 잠잠해지고 자주 여행을 다닐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틔움버스는 한국타이어 나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13년부터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대형 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문화, 역사, 전통, 생태체험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