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복-배방농협, 장애인 고용 ‘맞손’
아산장복-배방농협, 장애인 고용 ‘맞손’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6.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일자리 발굴, 직업훈련 상호협력 약속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8일 배방농업협동조합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이동근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아산장복)은 지난 28일 아산장복 통합교육장에서 배방농업협동조합(배방농협)과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진행됐다. 두 기관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네트워크 형성, 장애유형별 맞춤형 신규 일자리 발굴 및 보급, 직업훈련 프로그램 지원,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활동 전개 등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 지역 장애인들이 직업인으로서 잠재적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 확대 차원이다.

배방농협 이전행 조합장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지역 내 장애학생들이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실습과정에 함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사회생활을 시작하는데 첫 디딤돌이 되고,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아산장복 이창호 관장도 “배방농업협동조합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약을 맺게 되어 뜻깊고 감사하다”라며 “협약을 통해 더욱 돈독한 관계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배방농협은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관내 장애학생들의 직업준비를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 장소 및 물품제공, 훈련 자문 등 다양한 자원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