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족 사연, 잔잔한 감동
장애인 가족 사연, 잔잔한 감동
  • 윤현민 기자
  • 승인 2022.10.0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장협, 여의도서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개최
장애인 수기 수상자와 행사 관계자의 단체 기념촬영 모습.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윤현민 기자] = 장애인 수기를 통해 가족 의미를 되짚는 뜻 깊은 행사가 열렸다. 모두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는 장애인가족 사연을 소개하는 자리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22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시상식을 했다. 1994년 ‘전국중증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로 시작해 올해로 29년째인 행사다.

시상식은 초청가족 영상소개, 개회선언, 내빈소개, 시상, 대회사, 축사, 장애인 가족 축하영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엔 김광환 중앙회장 등 내빈과 수상자 가족, 산하 시·도협회장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대상은 김예빈 씨 가족에게 돌아갔으며, 최우수상(이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배순단, 성우경, 하재필 씨 가족이 수상했다.

또, 우수상은 구정서, 김형자, 박준형, 예옥주, 오정은, 정운철(이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오현자, 이만우, 허연순(이상 이종성 국회의원 표창) 등 9명의 가족이 받았다.

김미옥, 박영실, 양윤정, 양인재, 조민숙, 조진희, 차진환 등 7명의 가족도 가족상(한국지체자애인협회장 상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광환 중앙회장. ⓒ소셜포커스

이밖에 강현수, 김미정, 김춘호, 윤정문, 한선자 등 5명의 가족은 특별상(한국지체자애인협회장 상패), 이수현 씨 가족은 기업대표상(희망복지TV 회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수상작은 다큐멘터리, 웹툰, 오디오북 등으로 제작해 장애인식개선 교육자료로 쓰인다.

이날 김광환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소개된 평범하지만 특별한 각자 사연들이 장애인 가족의 존엄과 가치를 우리 사회 전반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가족 관련 컨텐츠 제작·배포, 가족체험 프로그램 개발, 문화 창작활동 참여 지원 등을 통해 가족간 유대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상식 후에는 부대행사로 수상자와 참가자 대상의 팝아트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