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중동 특수 온다…韓기업·사우디, 총 40조 프로젝트 시동
제2중동 특수 온다…韓기업·사우디, 총 40조 프로젝트 시동
  • 연합뉴스
  • 승인 2022.11.18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오른에서 세 번째)과 칼리드 알 팔리 사우디 투자부 장관(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 한-사우디 투자포럼에서 열린 에쓰오일(S-oil) 샤힌 프로젝트 관련 MOU 체결식에서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에쓰오일 대표(오른쪽 네 번째)와 대화하고 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오른에서 세 번째)과 칼리드 알 팔리 사우디 투자부 장관(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 한-사우디 투자포럼에서 열린 에쓰오일(S-oil) 샤힌 프로젝트 관련 MOU 체결식에서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에쓰오일 대표(오른쪽 네 번째)와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사우디아라비아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방한에 맞춰 한국 주요 기업과 사우디 정부·기관·기업이 총 300억달러(약 40조원)에 이를 초대형 프로젝트 협력에 동시다발로 시동을 걸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사우디 투자부는 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이창양 산업장관과 칼리드 알-팔레 투자부 장관을 비롯한 두 나라 정부와 경제계 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사우디 투자 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의 주요 기업과 사우디 정부·기관·기업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총 26건의 계약·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