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총련, '2022 장애인당사자대회' 개최
장총련, '2022 장애인당사자대회' 개최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2.11.2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ㆍ장애인식개선 교육콘텐츠 공모전 시상
보건복지부, 장애계 및 장총련 산하 가맹단체장 등 참석
'2022장애인당사자대회' 단체 기념촬영사진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총련)가 주관 및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후원하는 ‘2022 장애인 당사자대회’가 29일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UN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해 마련됐다. 장애인의 권익옹호를 위해 노력한 각 분야 활동가들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자리다.

이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김일열 장애인정책과장, 장총련 손영호 상임대표,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락환 중앙회장,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 심재철 전 국회부의장, 국민의힘 이종성 국회의원, 김예지 국회의원, 장총련 가맹단체 대표자 등 장애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장총련 손영호 상임대표 ⓒ소셜포커스

장총련 손영호 상임대표는 대회사에서 “장애인당사자대회에 함께해주신 내빈 및 장애인가족에게 감사하다”면서 “장애인당사자대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고 미래를 걱정하는 장애인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나아가 모든 분들이 힘을 합쳐 장애인당사자를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법률이 규정한  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 설립을 위해 협력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진행된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시상식에서 유규상 길의료재단 길병원 과장을 포함한 총 10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송치일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팀장, 한상희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과장, 이길성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예천군지회 사무국장은 장총련 상임대표 표창을 수상했다.

또, 이종성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장애인복지대상 의정활동상(장총련 상임대표상)을, 강민재 애슐리 잠실롯데캐슬점 담당사원이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을 각각 받았다.

이날 제4회 장애인식개선 교육콘텐츠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수상자는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산청초등학교 영상 동아리] 팀, △최우수상(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 [시립반월뷰파크어린이집 통합반 교사] 팀, △최우수상(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 [고컬리티] 팀, △우수상(장총련 상임대표상) [그럴듯한 미디어]팀, 마지막으로 △특별상(장총련 상임대표상) 김연지 씨다.

제4회 장애인식개선 교육콘텐츠 공모전 수상작품은 장총련 세바우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