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
제7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
  • 윤현민 기자
  • 승인 2022.12.2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제 의왕시장 등 27명 사회복지 발전 공로 수상
최규옥 회장(왼쪽 4번째)이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오른쪽 3번째), 이종성 국회의원(오른쪽 4번째) 및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윤현민 기자] = WBC복지TV는 27일 오후 복지TV 공개스튜디오에서 ‘제7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을 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봉사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선 이들을 격려하는 자리다.

행사는 곰두리복지재단, 장애인신문과 공동 주최했다.

이날 복지TV 최규옥 회장(공동조직위원장, 곰두리복지재단 이사장), 이수성 전 국무총리(공동조직위원장), 홍문표 국회의원(명예대회장), 이화여자대학교 김성이 명예교수, 국민의힘 이종성 국회의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 서울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등 내·외빈과 각계 주요 인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최규옥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사회에는 여전히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족, 소년소녀가장 등에 대한 차별과 편견의 높은 벽이 있다”며 “누구나 가질 수는 있지만 결코 쉽지 않은 나눔을 매일 실천하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수성 공동위원장도 “시간이 지날수록 더 그리워지는 것은 물질적 풍요가 아닌 정이라고들 한다. 오늘 수상자뿐 아니라 사회 모든 구성원이 앞으로도 그런 정을 품고, 모두 부러워하는 복지 선진국가를 이루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수상자는 총 27명이다.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창원시 조명래 제2부시장·프렌닥터 중앙의원 신혜정 원장실버랜드 노금선 원장(이상 보건복지부장관상),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구리시장애인복지관 이채윤 씨·강석우 한의사(이상 서울시장상) ▲케이티 구현모 대표이사·SK브로드밴드 유영상 대표이사·엘지유플러스 황현식 대표이사·신상진 성남시장·김성제 의왕시장·대한민국재향군인회 박재천 사업개발처장·한·아프리카재단 여운기 이사장·대한한돈협회 채영국 의령지부장(이상 장애인먼저실천상)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권태익 안산시지회장·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울협회 김완섭 대리·광교세무법인 조봉현 세무사(이상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상) ▲전라남도의회 나광국 의원·광주광역시의회 신수정 의원·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장·이희진 영덕군수·한국교통장애인협회 오충영 의정부지회장·경기도장애인복지회 이종갑 수원시지부장·경기도장애인복지회 수원시지부 박광자 사무국장·가수 오한아·양양문화재단 김호열 상임이사(이상 복지TV 회장상)가 각각 수상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앞으로 장애인을 비롯한 이웃들을 위해 헌신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며 “함께 수상한 모두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우리 사회가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