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UP, 이젠 IT 전문가 목표“
“자신감 UP, 이젠 IT 전문가 목표“
  • 윤현민 기자
  • 승인 2022.12.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장복, 2022 장애인 정보화교육 수료식
이상복 관장이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윤현민 기자] = “복지관 프로그램을 듣고 자신감과 실력도 부쩍 늘었다. 이젠 IT 전문가가 되는 목표가 새로 생겼다”

최근 서산시장애인복지관(서산장복) 정보화교육을 마친 한 수강생 얘기다. 올 들어서만 7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각종 경진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성과도 냈다. 이에 장애인 자립·취업도 탄력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서산장복은 22일 복지관 강당에서 ‘2022년 장애인정보화교육 수료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2 충청남도 장애인 정보화 교육사업’의 일환이다. 앞서 도는 지난 2월 서산장복 등 9곳을 사업운영기관에 선정했다.

이날 수료식엔 수강생, 보호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전현숙 강사 지도 아래 10개 과정에서 모두 70명이 수료했다. 이들은 ITQ(정보기술자격), 포토샵 자격증 등 27개를 땄다.

IT경진대회 수상 이력도 화려하다. 국민행복IT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전국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 은상,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은·동상, 충남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 금상 등을 받았다.

수료생들도 자심감에 고취돼 잔뜩 들뜬 모습이다. 수료생 방 모씨는 “복지관에서 정보화교육을 받아 정보화 능력이 향상 되었고 실생활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내년엔 더 높은 목표를 세워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관장도 “앞으로도 장애인 분들의 정보화격차 해소에 앞장서겠다. 또,  이들이 취업과 자립의 꿈을 펼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