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팀 모집
함께일하는재단,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팀 모집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9.01.04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 지원금 최대 5천만원…오는 17일까지

재단법인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이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팀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팀을 선발해 사회적 목적 실현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창업활동을 위한 사무공간과 팀당 평균 3천만원 내외, 최대 5천만원의 창업 지원금, 교육 및 멘토링 등 창업팀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자원을 지원한다.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을 준비하거나 2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추가 개설된 재도전 창업팀 모집은 기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했으나 창업에 실패한 팀이나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인증(지정)을 받았으나 폐업을 한 기업이 사회적경제분야로 재진입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사전선발 포함해 신규 20개 팀과 재도전 3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에 접속해 신청하는 방식인 온라인신청 또는 우편·방문 등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함께일하는재단은 지난 2007년 국내1호 사회적기업을 기획·창업한 사회적기업 지원조직으로 지금까지 2백여개의 사회적기업을 인큐베이팅했으며, 현재까지 9년째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진행한 경험과 노하우로 사회적기업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련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