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색 물들인 작품들 감상해요
내 손으로 색 물들인 작품들 감상해요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1.3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경화 등 성인장애인 작품 50점 선봬
내달 2일까지 목포대 평생교육원서 전시
성인장애인 작품 전시회 '색으로 물들이다' 참가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전라남도에서 성인장애인이 직접 그린 서양화가 선보인다. 전시작품은 풍경화, 인물화 등 총 50점이다.

국립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27일 서양화 과정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성인장애인들이 직접 그린 작품 전시회 '색으로 물들이다'를 열었다. 이날 전남지체장애인협회(전남지장협)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지난 2021년 9월 전남지장협과 목포대 평생교육원간 MOU에 따른 것이다. 전남지장협에서 신청받아 평생교육원에서 강의를 듣는 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남지장협 목포시지회 김광수 회원은 “처음 붓을 잡았을 때 그림에 재능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2년 가까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다 보니 어느덧 수준급 화가가 되어 있었다“며 “노년에 새로운 즐길 거리를 찾아 삶의 새로운 활력이 되었다. 또한 매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목포시지회 회원들을 한분 한분씩 챙겨주고 수료할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지회장에게도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작품전시에 참석한 전남지장협 김종택 협회장 업무대행은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과 서양화 과정 전담교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림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수강생들이 그림에 매력을 느끼고 새로운 취미생활을 갖게 되어 기쁘고,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지역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전남도립도서관 1층 남도화랑에서 내달 2일까지 열리며, 지역주민 누구나 제한없이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