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장복, 등록 이용인 1천 명 돌파
장성장복, 등록 이용인 1천 명 돌파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3.1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개관 후 7년만에 1천4명 등록
장성장복 직원들과 이용자들이 등록고객 1천 명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등록 이용자가 1천 명을 넘었다. 그간 이들의 온정과 관심 속에 복지관도 성장했다는 평가다.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성장복)은 서비스 참여를 위한 복지관 등록이용인이 1천4명을 기록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2016년 개관 후 7년 만이다. 장성군 등록장애인 4천17명 기준 약 25%가 복지관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장애인 4명 중 1명 꼴이다.

이날 복지관 관계자들과 이용인들은 케익 커팅식을 진행했다.

장성장복 김종인 관장은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1천4명에 이른 것은 직원들의 헌신과 이용고객분들의 관심, 사랑의 결실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과 지역 장애인분들에게 작은 천사가 되어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장애인과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지역사회재활시설로 취업 및 직업훈련, 주간보호, 평생교육, 특수교육, 상담 및 권익옹호지원 등 약 15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찾아가는 보조기기서비스,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마음대문열기 등 지역 맞춤형 특성화 사업과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함께하는 친환경복지관만들기 사업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