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장복, 2023 우수 장애인활동지원사 시상식
서산장복, 2023 우수 장애인활동지원사 시상식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7.05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5명 표창, 활동지원사 부정수급 방지 교육
이상복 관장(왼쪽 3번째)이 우수 장애인활동지원사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장애인 활동지원사를 위한 격려와 소통의 장이 열렸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서산장복)은 지난 4일 서산시청소년수련관 2층 강당에서 활동지원사 및 이용자 등 210명을 대상으로 이완섭 서산시장 초청강연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월례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장애인복지증진'을 주제로 민선8기 시정방침과 다양한 장애인복지 시책, 주요 현안 사업을 안내하고 장애인활동지원사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재 서산장복의 장애인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활동지원사는 장애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체활동 ▲사회활동 ▲가사활동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초청강연 후엔 우수활동지원사 5명을 선정했다. 장애인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서다. 이후 활동지원사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월례교육을 실시했다.
 
한 활동지원사는 “서산시에서 장애인들의 복지와 안전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폭넓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상복 서산장복 관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뜻깊은 강연을 해주신 서산시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삶의 질과 활동지원사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