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 앞장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 앞장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8.0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장복, 주민 10명 대상 시민옹호인 양성교육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시민옹호인.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서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 주민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한 달간 시민옹호인 양성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복지관 권익옹호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시민옹호인은 지역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권리를 누리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으로, 지역 내 발달장애인과 매칭되어 그들이 생활하면서 겪고 느끼는 인권 침해적인 요소를 발견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시민이라고 복지관은 밝혔다. 일정 교육을 이수하면 시민옹호인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교육에서는 시민옹호사업에 대한 전체적인 안내를 시작으로 ▲장애인 권익옹호교육 및 인권교육 ▲시민옹호인의 역할과 자세 ▲시민옹호활동사례 소개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양성교육이 이뤄졌다.

시민옹호인 양성 교육을 이수자 10명은 오는 8월부터 지역 내 발달장애인과 매칭되어 시민옹호인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상복 관장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을 위해 함께 해주시는 시민옹호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서산지역 발달장애인들이‘보통의 삶’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때론 친구처럼 때론 가족처럼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