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약자에게도 안전한 철도시설 만들어요
교통약자에게도 안전한 철도시설 만들어요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8.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장협-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약자의 철도시설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교통약자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가운데 왼쪽부터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장찬옥 교통안전본부장)ⓒ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지난 16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교통약자의 철도시설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철도교통시설에서 발생한 전동휠체어 에스컬레이터 전도사고, 휠체어리프트 추락 사고 등 교통약자의 중대형사고 예방에 대한 기술·정보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 기관은 ▲교통시설 위험 요인 발굴 ▲국민점검단 활용 점검 확산 ▲철도사고 예방 홍보 및 정보 교류 협력 등 안전한 철도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앞으로 공단은 실무자들로 구성된 협의체를 구성하고 기관 간 합동점검을 시행해 교통약자 맞춤형 시설개선사항 발굴 및 이동편의시설 점검을 수행한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교통약자의 입장에서 철도교통시설을 살펴보며 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철도산업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에 맞추어 선진적인 철도 이용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