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구인·구직 장애인 한 자리에
충남 구인·구직 장애인 한 자리에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09.0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남부장복, 13일 아산서 장애인채용박람회 개최
33개 구인업체 참여…내달 6일까지 온라인 박람회도
2023년 충청남도 장애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2023 충청남도장애인채용박람회'가 오는 13일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열린다.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주관하는 행사다.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장애인들과 기업을 매칭해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자립 기반 조성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교육청,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등이 후원에 나섰다.

행사는 ▲사무직 ▲고객상담 ▲제조업 ▲미화직 ▲관리직 ▲복지 분야 등 33개 구인 업체가 박람회에 직접 참여해 구인 활동을 벌이고, 그외 당일 현장 참여가 어려운 사업체는 온라인 채용박람회(job.cnnrec.or.kr)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박람회는 내달 6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사업체 현장 채용면접과 장애인 편의도모를 위한 다양한 보조기기와 장애인이 직접 생산한 물품과 웹툰 작품을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구직 신청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별도의 사전 절차 없이 장애인복지카드, 이력서, 자격증 등을 지참하고 박람회에 방문 참여하면 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오세운 청남남부장복관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박람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와 관련한 문의는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041-856-7071~2, 707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