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체장애인 체육 한 마당 열려
경기도 지체장애인 체육 한 마당 열려
  • 윤현민 기자
  • 승인 2023.09.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장협, 제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개최
도내 31개 시군 700여 명 선수참가…종합우승 화성시
김기호 경기지장협회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김기호 경기지장협회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윤현민 기자] = 경기도 지체장애인 체육대회가 19일 경기 화성에서 열렸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경기지장협)는 이날 화성 종합경기타운에서 '제6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지장협이 주최하고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이 주관한 행사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후원회와 농협중앙회 화성지부는 300만원과 쌀 240㎏를 각각 후원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옥주·김주영·이학영 국회의원, 정명근 화성시장 등 1천100여명은 내빈으로 자리를 빛냈다.

경기 종목은 파크골프, 게이트볼,탁구 등 8개이며, 총 7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시합결과 화성시가 종합우승 했으며, 준우승은 용인시에 돌아갔다.

김기호 경기지장협 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로 6회째인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는 장애인 권익 증진 및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함께 장애인의 건강과 활기찬 인생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에 앞서 장애인체육 유공자 시상식이 있었다. 이종화 반장(남양주지회) 외 2명이 지장협 중앙회장 표창을 받았으며, 곽양섭 성남지회장 외 4명은 경기도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 정명근 화성시장과 이종인 화성지회장에겐 경기도협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