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재단, 내년도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장애인재단, 내년도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 윤현민 기자
  • 승인 2023.11.0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리민간장애인단체 대상 내달 1일까지 신청접수
한국장애인재단. ⓒ소셜포커스
한국장애인재단.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윤현민 기자] = 한국장애인재단이 내년도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재단은 '2024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고를 내고 내달 1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지정주제, 자유주제, 연대교류사업 등 3가지다. 지정주제는 재단이, 자유주제는 신청단체가 각각 주제를 정한다. 연대교류사업은 여러 단체들이 협의해 주제를 선정하면 된다.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한 비영리민간장애인단체나 당사자 자조모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업기간은 1~3년이며, 건별 1천만~4천만원씩 지원된다.

이와 관련해 오는 10일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사업설명회도 연다. 이날 사업 세부내용, 지원서류 작성 등 참여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1~9일 재단 누리집(https://kfpd.org)을 통해 접수받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이나 지원사업팀(☎02-6399-6233~4)에서 문의하면 된다.

재단 모금홍보팀 관계자는 "재단은 지난 2005년부터 '다름이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을 목표로 장애인단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다"며 "장애계 및 사회 전반에 긍정적이고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