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장복 '제8회 다사랑 어울림 축제'
서산장복 '제8회 다사랑 어울림 축제'
  • 임보희 기자
  • 승인 2023.11.1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자랑, 먹거리장터 등 프로그램 다채
맑은소리오카리나 식전공연.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서산장복은 지난 11일 복지관 주차장에서 ‘제8회 다사랑 어울림 축제’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복지관 이용자 및 장애인 가족 등 총 500여명 규모다.

이번 행사는 ㈜롯데케미칼, 대산공장, 하나금융나눔재단 후원을 받아 마련했다. 이날 노래자랑, 먹거리,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춤과 노래공연, 시상식 등을 진행했다. 식전공연으로 맑은소리오카리나에서 연주를 진행했고 본 공연에서 복지관 이용인들이 플릇과 댄스를 선보였다. '안종미와 제자들'의 민요공연과 김은하 가수도 함께 참여했다.

장애인 가족에게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도 제공했다. 충청남도서산의료원, 서산시자원봉사센터 네일아트 전문봉사단, 충남커피문화연구소, 서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충청남도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홍보했다.  에서 행사를 후원했다.

이날 장애인 복지향상에 대한 공로로 표창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최광운 운영위원 ▲은희영 직원 ▲최재기 직원 ▲장경림 후원자 ▲김민 후원자가 각각 수상했다. 또, '행복나눔 노래자랑' 무대에서는 ▲이상진(최우수상) ▲장필수(우수상) ▲채교호, 이성은(이상 장려상)씨가 입상했다.

2023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대상 수상자 박재민씨. ⓒ소셜포커스

또한, 지난 9월 13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 2023 국민행복 IT 경진대회’ 시상도 있었다. 박재민(23·지적부문 대상), 최미진(26·지적부문 은상)씨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모두 서산장복의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참여자이며, 지난 7월 19일 충남 예선을 통과하여 충남 대표로 본선에 참가했다. 

이상복 관장은 “이번 축제는 장애인 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서산시민과 함께할 수 있도록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정보화교육에 박재민님, 최미진님의 노력과 전현숙 선생님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장애인분들의 IT 활용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많은 장애인 가족이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