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경남동부지사-김해시, 업무 협약 체결
공단 경남동부지사-김해시, 업무 협약 체결
  • 서국현 기자
  • 승인 2024.03.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의무고용 지원…양질의 일자리 창출도

[소셜포커스 서국현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공단) 경남동부지사와 김해시가 장애인 의무고용 증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공단 경남동부지사는 12일 김해시청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의무고용 지원 등 장애인고용 증진을 위해 협력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김해시에 있는 기업의 장애인 의무고용 미이행 해소 및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콘텐츠 산업의 중심도시 김해에서 새롭고 다양한 직무에 많은 장애인이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장애인 고용 최고 전문기관인 공단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했다.

류규열 공단 경남동부지사장도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김해시와 올해 첫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공단의 역량을 집중해 좋은 결실을 보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업무 담당자가 항상 교류하면서 구인기업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직무를 발굴한다. 또 사업주에게는 장애인 직업훈련을 비롯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왼쪽)과 류규열 공단 경남동부지사장. ⓒ공단 경남동부지사
공단 경남동부지사와 김해시는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의무고용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공단 경남동부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