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함께일하는재단, '사회 모금활동'에 협력
카카오-함께일하는재단, '사회 모금활동'에 협력
  • 노인환 기자
  • 승인 2019.02.1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의 모금활동 지원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에 게재된 기부금 현황.

카카오(대표 여민수·조수용)와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은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의 모금활동을 촉진하는 데 협력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카카오같이가치'에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조직의 프로젝트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기부금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사회 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파트너기관으로 '함께일하는재단'이 동참했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카카오의 모금 프로젝트에 대해 외부 심사위원을 통한 소셜벤처의 모금함을 심사하고, 조성된 기부금을 결제 수수료 없이 해당 사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의 모금 프로젝트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지난해 카카오같이가치에서 2번의 캠페인을 통해 소셜벤처의 공익활동이 시민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경제조직의 자생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같이가치(together.kakao.com)에 후원을 희망하는 개인은 직접 기부에 참여하거나 해당 모금함 사연에 응원, 공유 또는 댓글만 달아도 1건당 100원씩 자동으로 기부가 진행된다.

한편, 함께일하는재단은 지난 2007년 국내 1호 사회적 기업을 기획 및 창업한 이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2백여개의 사회적 기업을 인큐베이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