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밀알복지재단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4.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 오는 10일까지 대학생 기자단 모집
사회복지 주요 현장 취재, 콘텐츠 제작할 예정
이메일이나 구글 폼으로 지원 가능
제1기 밀알 대학생 기자단 모집 포스터
제1기 밀알 대학생 기자단 모집 포스터 ⓒ밀알복지재단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제1기 밀알 대학생 기자단’을 오는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장애인, 복지, NPO 등에 관심있는 대학생으로, 서울·경기에서 진행되는 취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재단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 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발된 인원은 4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간 활동을 펼치게 되며, 밀알복지재단의 주요 사업현장을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또한 기자단의 기획 및 취재 역량 강화를 위해 현직 기자를 초빙하여 보도자료 작성, 사진촬영 등 실무 중심의 특강과 소정의 원고료와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주어진다. 지원 희망자는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miral.org)에서 다운로드한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pr@miral.org)로 접수하거나, 구글 폼(https://forms.gle/tCmTRxt3R6AP3DC8A)을 통해 항목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학생 기자단 운영에 대해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기자단 운영을 통해 장애감수성과 취재력이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통해 장애인식개선활동 펼치고자 한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 줄, 따뜻한 열정을 가진 지원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 밝혔다.

한편 1993년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목표로 설립된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아동의료비지원사업을 비롯해 장애인 특수학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등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단체다. 국내 48개 운영시설을 통해 장애인 뿐 아니라 노인과 아동,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외 17개국에서도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중이다. (기자단 문의: 밀알복지재단 홍보실 070-7462-90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