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 함께 나눠요"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 함께 나눠요"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04.2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데이나눔재단, 시각장애 학생에게 신개발 보조공학기기 기증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예비 직장인 시각장애학생에게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과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제14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서 예비 직장인 시각장애학생 10명에게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좋은데이나눔재단에서 개발된 보조공학기기를 구매하여 장애학생에게 기증하는 행사로, 보조공학기기 업체에게는 제품판매 활성화 및 미래 사용자 확보로 기기개발의지를 고취시키고 장애학생에게는 이른 시기에 쉽게 보조공학기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에 제공된 보조공학기기 “리보2”는 시각장애인이 쉽고 빠르며 정확하게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보조기기로 장애로 인해 제약이 있던 정보접근성이 확대되고 학습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산된다.

보조기기전달식에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다양해지는 장애인들의 수요에 맞춰 지속적으로 보조공학기기 개발이 이뤄지기를 바란다”면서 “장애인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더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매년 약 115억원 규모로 연간 7천여명의 장애인에게 보조공학기기를 지원하고 있다. 장애인근로자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지원 신청문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1588-151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