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장애인복지관, 25일 개관 기념식 개최
청도군장애인복지관, 25일 개관 기념식 개최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4.29 17:4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청도군장애인복지관 개관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 청도군 이승율 군수, 청도군의회 박기호 의장을 비롯 기관단체장, 장애인단체시설 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청도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5일 개관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 청도군 이승율 군수, 청도군의회 박기호 의장을 비롯 기관단체장, 장애인단체시설 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셜포커스 정혜영 기자] = 청도군장애인복지관(관장 이제근) 개관 기념식이 지난 25일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과 청도군 이승율 군수, 청도군의회 박기호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장애인단체·시설 회원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농악, 민요, 국악 공연으로 기념식의 문을 열고 내빈소개, 국민의례, 감사패전달, 개관사,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김광환 중앙회장은 평소 지역 장애인 복지진에 노력하고 청도군장애인복지관 건립에 크게 기여한 이승율 청도군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광환 중앙회장은 “청도는 아름다운 생명고을, 역동적인 민생청도를 군정 구호로 외치며 군민 편의중심의 복지, 군민이 주인이 되는 휴먼시티 맞춤형 복지를 펼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와 발맞춰 청도군장애인복지관도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러한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오늘 행사를 갖게 돼 누구보다 감격스럽다”며 “복지관 운영이 내실있고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장애인의 재활과 참여확대를 통해 도전의 기회를 갖게되기를 바라고 복지관이 여러분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복지 요람이 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도군장애인복지관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에서 수탁운영하고 경상북도 13개의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3번째로 장애인복지관을 개관했다.

한편 이번 새롭게 문을 연 청도군장애인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라는 관훈을 바탕으로 청도지역 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사회, 심리, 교육, 의료, 직업서비스 등과 사회통합 환경조성을 위한 권익옹호, 가족지원, 지역사회조직, 인식개선사업 등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자립을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식 2019-05-07 18:03:22
개관을 축하드립니다~~

박*혁 2019-05-07 14:44:36
호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