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장애인 IT경진대회 개최
울산시, 장애인 IT경진대회 개최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5.2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27일 ~ 6월 14일 접수
울산시가 장애인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IT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출처=울산시)
울산시가 장애인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IT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출처=울산시)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울산시가 장애인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IT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7월 17일 개최되는 ‘2019년 국민행복 IT경진대회’ 참가자를 5월 27일부터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대회 누리집(find.nia.or.kr)을 통해 가능하다.

정보취약계층의 정보화교육 동기와 성취감 부여 및 정보격차해소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장애인은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활용과 한글문서작성, 정보검색 분야에서 경진을 펼치며, 고령자와 장년층은 모바일을 통한 정보검색과 앱 활용 능력을 겨룬다.

대회 장소는 관내 취약계층 정보화교육기관인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과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 울산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리고, 고령층 및 장년층은 문수실버복지관에서 실시한다.

경진분야는 장애인 4개(지체, 지적, 시각, 청각장애), 고령자 2개(75세 이상, 65세~74세), 장년층(55~64세)으로 나눠 진행한다.

예선대회를 통해 선발되는 13명(장애인 4, 고령층 6, 장년층 3)은 10월 1일 서울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울산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경진대회를 통해 취약계층의 정보화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