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부모가정 이제 무료로 공부해요
서울시 한부모가정 이제 무료로 공부해요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6.21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어, 영어, 수학 등 7개 과목 온라인 강의 제공
교통비, 아이돌봄서비스 등 지원
한부모가족의 검정고시 학습지원 포스터. ⓒ서울시

[소셜포커스 정혜영 기자] = 서울시가 학업을 중단한 한부모가정 가장과 자녀에게 검정고시통과를 위한 전 교육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학업에 뜻이 있는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은 국어, 영어, 수학 등 총 7개 과목으로 구성해 매주 화~목요일 운영한다. 수업시간외에도 장소에 구애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EBS검스타트와 협약을 맺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또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통비와 아이돌봄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재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합격코디, 템플라이프 등 다양한 정서지원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자립지원을 위해 전문 강사진의 미래설계교육과 자립성공담을 들을 수 있는 휴먼라이브러리 등을 서비스한다.

지난 2월부터 지금까지 총 21명이 참여중이며 지난 6월 14일에는 경복궁 역사탐방 및 대학로 연극관람 문화체험을 진행해 학생들간 친밀감을 쌓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허수경(가명) 교육생은 “아이를 양육하고 집안일 등 항상 똑같은 일상에 지쳐 있던 저에게 아주 오랜만에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아이가 있어 쉽게 할 수 없던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져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료 교육 지원의 신청대상은 한부모가족의 가장 및 자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교육과정 및 신청방법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02-861-3020) 또는 홈페이지(seoulhanbumo.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