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 "굿콘텐츠서비스 인증 획득!"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 "굿콘텐츠서비스 인증 획득!"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09.1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인증 마크 획득
한국장애인개발원 대표 홈페이지 사진. (제공=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대표 홈페이지 사진. (제공=한국장애인개발원)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 대표 홈페이지(www.koddi.or.kr)가 ‘2019년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인증 제도다. ‘콘텐츠산업진흥법’에 근거해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여 품질 인증마크를 주는 제도다.

서비스 기술, 이용자 편의성, 제도 준수, 서비스 기반 등을 기준으로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부여한다. 대상 기관은 ‘제도 준수’를 반드시 충족하는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전문가 및 이용자 평가단의 종합 평점 80점 이상을 획득해야 인증을 얻게 된다.

개발원 대표 홈페이지는 종합 집계점수 80점 이상으로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하면서 콘텐츠 서비스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이용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임을 재확인했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개발원의 대표 홈페이지가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 관련 단체 등을 비롯해 온라인 이용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서의 자격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이어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외에도 홈페이지 품질을 제고할 수 있는 웹 관련 인증을 활성화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