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갓에브리씽, "전주시립 효자도서관점 오픈"
아이갓에브리씽, "전주시립 효자도서관점 오픈"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10.1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5일, 42번째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I got everything' 개소식
약 12평 규모,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3명 채용
한국장애인개발원은 10월 15일에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은 10월 15일에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한국장애인개발원)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국내 42번 째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이 전주시립 효자도서관에 문을 열었다.

아이갓에브리씽 전주시립 효자도서관점은 지난 2016년에 개소한 전주시청 꿈앤카페, 2017년의 전북도청, 올해 전주시설관리공단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개소 이후 전주시에 문을 연 네 번째 사례다.

지난 15일 전주시립 효자도서관 로비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남인순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본부장, 김승수 전주시장, 박용자 완산도서관장, 김미아 사단법인 다온복지센터장 등 참여기관 대표 및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해 카페 개소를 축하하고 장애인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또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3명에게 직원 명찰을 달아주고,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커피를 시음하는 시간도 가졌다.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건물, 민간기업 사옥 등에 마련한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다. 이번에 문을 연 전주시립 효자도서관점을 포함해 전국 42개 매장에 약 160여 명의 장애인이 채용돼 일하고 있다.

이번 전주시립 효자도서관점 개소를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카페 기자재와 인테리어 등 설치비를 지원했고, 전주시청은 효자도서관 내 카페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카페 운영은 다온복지센터가 맡았다.

남인순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본부장은 “지난 2016년 전주시청에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의 전신인 ‘꿈앤카페’가 문을 연 이후, 효자도서관까지 전주시에만 4개의 카페가 설치돼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선도하고 있다”며“향후에도 이벤트 마케팅 등의 대국민 홍보를 통해 아이갓에브리씽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