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키뮤 갤러리' 개관
부산에 '키뮤 갤러리' 개관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10.2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뮤 스튜디오, 서번트 아티스트들의 작품 전시 공간
복합문화공간 '셀라스' 위치
키뮤 갤러리 전시 작품. (제공=키뮤 스튜디오)
키뮤 갤러리 전시 작품. (제공=키뮤 스튜디오)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키뮤 스튜디오(대표 남장원)가 부산 금정구에 서번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 키뮤 갤러리를 지난 18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키뮤 갤러리는 지적장애, 자폐 등 발달 장애를 가진 서번트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작품을 전시하는 아트 갤러리다. 앞으로 키뮤 스튜디오가 양성하고 협업한 디자이너들과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작품을 상시 전시하게 될 예정이다.

키뮤 스튜디오는 서번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교육과 전시를 기획해 사회적 문제를 아티스트의 색다른 감성으로 대중에게 알리는 소셜 스타트업이다.

국내외 지적장애인 단체와 협력해 키뮤만의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미술교육 및 트레이닝을 진행해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배출된 디자이너들은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 디자이너, 컬러리스트, 편집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남장원 스튜디오 대표는 “난민, 환경,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사회적 미션을 서번트 아티스트들의 디자인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며 “키뮤 갤러리를 방문하면 그동안 키뮤와 함께 성장하고 작업한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키뮤가 추구하는 비전이 구체화된 디자인 상품들도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뮤 갤러리는 카페와 인테리어 소품 편집샵, 신개념 오피스텔 셀라스 레지던스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 셀라스(SELAHS)의 지하 1층 공간에 위치하고 있다.

키뮤 갤러리 전경. (제공=키뮤 스튜디오)
키뮤 갤러리 전경. (제공=키뮤 스튜디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